가정예배

오늘의 양식 9월16일

오늘의 말씀: 여호수아1장9절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오늘의 기도 선하시고 정직하신 하나님 아버지! 눈앞에 펼쳐진 더없이 맑은 가을 하늘과 같은 우리의 심령이 되기를 원합니다. 역사 시는 주님, 저희와 같은 부족한 사람들까지도 주님의 거룩한 목적을 이루는 도구로 사용되어 한 부분을 감당하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이 마지막 세대에 주님의 뜻을 이루는 데 유용하게 쓰임 받는 저희가 되길 원합니다. 저의 부족한 부분을 주님이 가지고 계신 거룩한 성품으로 완전히 채워 주십시오. 그리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생활을 하게 하여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15일

오늘의 말씀: 에베소서6장12절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오늘의 기도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까지 저희에게 내려주신 복과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때로는 완전히 넘어진 자처럼 낙심하며 힘들어한 때도 있었지만 그러나 지금까지 생명이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살아있음으로 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기회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한번 실수하고 잘못한 일로 인해 깊이 낙심하여 끝내 주저앉지 않길 원합니다. 이제는 어떤 일을 만나든지 주안에서 보다 긍정적으로 대처하게 해주십시오. 최악의 상황에서도 남은 것 가운데 최선을 다하여 그 상황을 극복하고 일어서는 지혜로운 자가 되게 해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14일

오늘의 말씀: 이사야40장8절 물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오늘의 기도 한없는 복을 주시며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 날마다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때로 저희는 믿음이 부족하여 저희들 자신의 형편과 처지를 감사하기보다 불평하는 불 신앙적 모습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저희들이 여기까지 온 것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깨닫고 이 시간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주님이 주신 축복들을 이웃과도 나누는 삶을 살길 원합니다. 받고자 원하는 만큼 먼저 대접하는 데 힘쓰게 해주십시오. 참으로 주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이웃에게 제게 있는 것으로 주는 삶을 살게 해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13일

오늘의 말씀: 예레미야33장3절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오늘의 기도 날마다 저희 짐을 대신 져 주시는 주님. 저희는 때로 이 세상의 염려와 근심으로 가득 차 온전히 마음을 주께로 향하게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주님 이 시간 간구하오니 저희 심령이 전심으로 주님만 향하게 해주십시오. 늘 어떤 일을 만나든지 주님의 평강이 저희 마음을 주장하게 해주십시오. 이를 위하여 날마다 주의 말씀으로 깨어 있게 해주십시오. 늘 자신의 죄를 깨닫고 회개하게 하시사 주님 앞에서 의롭게 살게 하여 주십시오. 저희의 마음을 늘 살피시는 주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일들을 행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주님의 은혜를 바라는 모든 사람들에게 약속하신 그 […]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12일

오늘의 말씀: 창세기32장24-25절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그 사람이 자기가 야곱을 이기지 못함을 보고 야곱의 환도뼈를 치매 야곱의 환도뼈가 그 사람과 씨름할 때에 위골 되었더라 오늘의 기도 연약한 자를 통하여 능력을 나타내시는 하나님! 아직도 따가운 태양 빛 사이를 지나가는 한줄기 시원한 바람이 저희들의 모든 약하고 추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저희를 용납하시는 주님의 인자하심을 가르치는 듯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이제는 당신께 기도드리면서 주님의 사랑으로 제 자신의 약하고 추한 부분들을 보다 아름답고 강한 것으로 고쳐 나가길 원합니다. 한탄만 하며 고민만 하지 않고 주님 안에서 약하고 추한 모든 것을 고쳐나감으로써, 오히려 저희의 약한 부분을 통해 주님의 변화시키는 능력을 나타내기 원합니다. […]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11일

오늘의 말씀: 로마서8장28절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오늘의 기도 언제나 함께 하시는 주님! 저희가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르며 기도할 수 있음은 귀한 은혜요 축복이라고 믿습니다. 이 시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저희를 구원하여 주신 사랑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오늘 주님을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 주님을 위하여 어떻게 영광을 돌릴까 하는 생각이 저희 마음에 가득하게 해주십시오. 예수님의 사랑을 받는 것이 저희의 간절한 소원이 되게 해주십시오. 그리하여 저희 기도와 전 삶이 주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데 쓰이게 되길 원합니다. 오늘도 주님께서 저희에게 보여 주신 그 삶을 따라 살도록 은혜를 허락하여 주십시오. […]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10일

오늘의 말씀: 마태복음26장26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오늘의 기도 늘 변함없고 신실하신 주님! 저희를 행한 주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영원한 것임을 믿습니다. 그러나 주님을 향한 저희들의 사랑은 너무나 연약하고 변덕스러운 것임을 고백합니다. 때로는 저희를 도우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을 온전히 신뢰하지 못하여 근심할 때도 많습니다. 이처럼 연약한 저희를 용납하신 주님, 저희가 주님을 향한 온전한 사랑을 이루기까지 변함없는 주님의 사랑을 베풀어주십시오. 또한 어떠한 문제와 상황 앞에서도 전적으로 주님만을 신뢰하도록 강한 믿음을 주십시오. 주님 앞에서 겸손히 순종하여 주님 뜻에 합당한 생활을 하게 해주십시오. 그래서 그러한 저희들의 삶으로 저희가 주님을 신뢰한다는 것을 나타나게 […]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9일

오늘의 말씀: 디모데전서1장19절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 어떤 이들이 이 양심을 버렸고 그 믿음에 관하여는 파선 하였느니라 오늘의 기도 홍수와 태풍과 크고 작은 사건들로 얼룩진 무더운 여름은 가고 오곡이 무르익는 가을이 왔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로 하여금 이 가을에 참으로 자신을 돌아보는 삶을 살게 해주십시오. 자신을 아름답게 보이고자 가장하거나 거짓된 삶을 살지 않게 해주십시오. 오직 마음과 생각과 언행이 하나로 일치된 삶을 살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8일

오늘의 말씀: 베드로전서5장8절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오늘의 기도 사랑이 많으신 주님! 오늘 이 땅에 주님의 사랑이 충만함을 감사드립니다. 모든 이들에게 축복을 주시고 건강을 주십시오. 이제 이삭이 영글어 가는 벼와 탐스럽게 익어 가는 온갖 과일의 열매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것과 같이 저희들의 삶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의 열매로 넘쳐나길 원합니다. 그래서 온 세상이 주님의 은혜를 감사할 수 있게 해주십시오. 언제나 저희를 지켜 주시고 인도해 주시는 주님! 주님만을 저희 삶의 주인으로 고백하고 섬기는 삶이 변치 않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Read More

오늘의 양식 9월7일

오늘의 말씀: 잠언4장23절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오늘의 기도 신실하신 하나님. 저희는 당신과 모든 말씀과 행하신 일들을 믿습니다. 또한 저희에게 주신 약속과 그 약속을 주신 당신을 믿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믿음이 약사여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며 불신하기도 합니다. 저희들의 머리로는 모두 다 믿는 것 같지만 마음으로 확신하는 것은 너무나 부족합니다. 그래서 말로는 믿는다고 고백하면서 삶으로 믿음을 나타내 보이지 못했음을 용서해 주십시오. 앞으로는 먼저 마음으로부터 확실히 주님을 믿는 자가 되게 해주시고, 또한 믿음을 행하는 자가 되게 해주십시오. 그리하여 오직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