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 4월7일

Published April 6, 2018 by 담임목사 in 가정예배

오늘의 말씀: 고린도후서12장7-9절

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고하지 않게 하시려고 내 육체에 가시 곧 사단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쳐서 너무 자고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것이 내게서 떠나기 위하여 내가 세 번 주께 간구하였더니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함이라

And lest I should be exalted above measure through the abundance of the revelations, there was given to me a thorn in the flesh, the messenger of Satan to buffet me, lest I should be exalted above measure. For this thing I besought the Lord thrice, that it might depart from me. And he said unto me, My grace is sufficient for thee: for my strength is made perfect in weakness. Most gladly therefore will I rather glory in my infirmities, that the power of Christ may rest upon me.

생명의 말씀: 가장 풍성한 축복

가장 좋은 성서의 주해는 번-즈가 아니라, 마이어가 아니라, 클라크가 아니라, 가장 좋은 성서의 주해는, 인생의 실험 그것이다. 이것 없을 것인가? 모든 학식, 모든 수양을 가지고서 한 대도, 성서의 근본적 교의를 찾을 수 없다. 이것 있을 것인가? 이로하 48문자를 읽을 수 있게 되면, 성서가 보여주는 하나님의 오의를 알기 어렵지 않다. 교회에서 방축되고, 국인에게 박해되고, 친구의 배반을 받는바 될 때, 오인은 비로소 그리스도교의 진수인 십자가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것이다. 성서가 하나님의 말씀임의 확증은, 그것이 학식의서가 아니라, 실험의 서임에 있다.

세상 어떤 것이라도 얻을 수 있는 큰 힘을 달라고 하나님께 구했으나, 나는 약한 몸으로 겸손히 복종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큰일을 하기 위하여 건강한 몸을 구하였으나 도리어 병을 얻어 소외된 자의 아픔에 참 위로 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또 부를 얻어 행복하기를 간구했으나, 나는 가난한 자가 됨으로써 오히려 지혜를 배웠습니다.

한번 세도를 부려 만인의 천사를 받기 원하였으나 세력 없는 자가 되어 산을 의지하게 되었습니다. 생을 즐기기 위해 온갖 좋은 것을 바랐으나 신은 내게 생명을 주사 온갖 것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내가 바라고 원한 것은 하나도 받지 못하였으나, 은연중에 희망한 모든 것을 얻었습니다. 부족한 나에게 간구하지 않은 기도까지 응답되었으니, 이 어찌 풍성한 축복을 입은 인생이 아니겠습니까!

오늘의 신앙 점검-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 가장 좋은 것을 아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구할 때 가장 풍성히 받을 것을 의심하지 말라(시 23:1).

오늘의 기도

겸손의 본을 우리에게 보이신 예수님! 저희 마음이 주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주의 구원을 위하여 기뻐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저희가 남을 섬기는 마음을 갖도록 은혜를 내려 주십시오. 으뜸이 되기보다 남을 섬기는 자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어리석어서 섬김을 받기를 좋아합니다.

가정과 교회와 사업장에서 다른 이가 우리를 섬기지 않는 모습에 분노하기도 합니다. 낮아지는 것보다 높아지는 것을 더 바랍니다. 매사에 다른 이가 높여 주기 전에 제 스스로 높아지고자 애썼음을 주님 앞에 고백합니다. 저희로 교만한 마음을 버리게 도와주십시오. 진정으로 주님의 겸손한 마음을 닮기 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No Response to “오늘의 양식 4월7일”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