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 4월16일

Published April 15, 2018 by 담임목사 in 가정예배

오늘의 말씀: 야고보서5장10-11절

형제들아 주의 이름으로 말한 선지자들로 고난과 오래 참음의 본을 삼으라. 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

Take, my brethren, the prophets, who have spoken in the name of the Lord, for an example of suffering affliction, and of patience. Behold, we count them happy which endure. Ye have heard of the patience of Job, and have seen the end of the Lord; that the Lord is very pitiful, and of tender mercy.

생명의 말씀: 포기하면 안돼요

환난을 피하게 하지 않는다. 이에 빠지게 하신다. 그리고 그 중에서 구출하신다. 환난으로 하여금 충분히 일하게 하신다. 불로 하여금 불태울 수 있을 만큼 다 불타게 하신다. 그리고 그 중에서 구출하신다. 환난을 피함은 이에 이기는 길은 아니다. 환난은 이에 조우하여, 일단 그 삼킨 바로 되어서만, 마침내 능히 이에 이길 수가 있다. 이것이 진정한 구제이다. 죽음은 죽음에 의해서만 이것을 멸할 수 가 있다. 환난은 환난의 가운데를 통과하지 않고서, 이에 이길 수가 없다. 하나님은 신자를 환란 중에서 구출하신다. 그리고 완전히 그를 구하신다.

1940년 초와 말경, 영국이 국난을 당하였을 때, 키가 작고 항상 시가를 피우던, 인상도 좋지 않은 ‘처칠’경이 그 나라를 이끌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항복하자고 외쳤지만, 그는 굳건히 버텼습니다. 폭격으로 시가지가 부서지고, 건물이 무너지고 다리가 주저않았지만, 처칠 수상은 전쟁이 끝날 때까지 그 뜻을 굽히지 않았으며 그의 생각을 다음과 같이 피력했습니다.

“전쟁은 피한다고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당했을 때, 문제를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포기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전쟁이든 무엇이든 승리를 위해서는 포기란 진정한 문제 해결이 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함께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께 매달리십시오. 진정 승리하길 원하신다면 포기란 생각조차 마십시오.

오늘의 신앙 점검-그리스도인이라면 생명의 면류관을 얻기까지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용서함에 있어서도, 인내와 사랑함에 있어서도(마 19:6).

오늘의 기도

작은 풀잎 하나까지도 사랑하시는 주님! 봄이 무르익어 갖가지 꽃들이 피어 있는 이 땅에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때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 속에서 창조주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깨닫게 하여 주십시오. 또한 주님이 주신 자연을 즐기며 가꾸는 여유도 주십시오.

우리는 때로 내 환경과 조건보다 다른 이의 환경과 조건을 부러워만 합니다. 늘 부족한 것 같고, 남들 것보다 못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우리에게 우리가 가진 것들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허락해 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No Response to “오늘의 양식 4월16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