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 5월16일

Published May 15, 2018 by 담임목사 in 가정예배

오늘의 말씀: 고린도후서6장9-10절

무명한 자 같으나 유명한 자요 죽은 자 같으나 보라 우리가 살고 징계를 받는 자 같으나 죽임을 당하지 아니하고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As unknown, and [yet] well known; as dying, and, behold, we live; as chastened, and not killed; As sorrowful, yet alway rejoicing; as poor, yet making many rich; as having nothing, and [yet] possessing all things.

생명의 말씀: 진지한 삶을 위해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고후6:10)라는 것은 그리스도 신자를 말함이다. 우리에게 땅 한 치도 없지만도, 우주 만물은 모두 우리의 것이다. 우리의 집은 비가 새고 바람에 약한대도, 우리들은 영원한 반석을 피난처로 하는 자이다. 우리들을 기르는데 미미는 없대도, 우리들은 하늘의 영을 호흡하며 사는 자이다. 세상에 실은 우리보다 나은 부자는 없는 것이다.

다음은 윌리엄 부드라는 사람이 스무 살 때 쓴 몇 가지 결의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도움에 의해 다음과 같은 일을 약속한다.

  1. 매일 아침 할 수 있는 한 일찍 일어나 세수하고, 옷을 갈아 입고, 적어도 5분 동안 혼자서 기도한다.
  2. 말 뿐이고 쓸모없는 수다라는 죄를 최대한 피한다.
  3. 사람들과 동료들 앞에서, 피 흘리신 어린 양을 따르는 사람으로서 겸허하고 부드러우며, 열심히 행동하고, 진지한 대화와 경고를 통하여 그들에게 영혼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한다.
  4. 매일 성경을 넉 장 이상 읽는다.
  5. 하나님께 매일 가까이 가는 삶을 살며, 마음의 깨끗함을 구하고, 그 다음은 섭리에 맡긴다. 자기를 부정하고 주님으 사랑의 포로로서 살게 하옵소서. 무계획한 삶을 떨쳐 버리고, 구체적인 계획들을 세워 실천해 보십시오.

오늘의 신앙 점검-당신이 어떠한 계획을 세울지라도 혼자 힘만으로는 이룰 수 없다. 먼저 좋은 계획을 세우고 그 실천은 주님께 의뢰하라(잠 3:6).

오늘의 기도

우리의 행동을 감찰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 기도할 수 있는 시간과 마음을 허락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은 저희에게 항상 복음을 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생활하는 곳에서 기회 있는 대로 주님을 증거 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우리가 생활 속에서 주님의 사랑을 증거 해야 함에도 그렇게 하지 못함을 용서해 주십시오.

제가 주위의 모든 사람들을 늘 사랑으로 대하게 해주십시오. 경솔한 분노나 마음의 행동과 비웃는 말을 삼가게 해주시길 원합니다. 항상 친절한 말과 진지한 호감을 보임으로써 사랑이 메말라가는 주위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자가 되게 해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No Response to “오늘의 양식 5월16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