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 10월10일

Published October 9, 2018 by 담임목사 in 가정예배

오늘의 말씀: 고린도후서2장15-17절

우리는 구원 얻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사람에게는 사망으로 좇아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 좇아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것을 감당하리요 우리는 수다한 사람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곧 순전함으로 하나님께 받은 것같이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For we are unto God a sweet savour of Christ, in them that are saved, and in them that perish: To the one [we are] the savour of death unto death; and to the other the savour of life unto life. And who [is] sufficient for these things? For we are not as many, which corrupt the word of God: but as of sincerity, but as of God, in the sight of God speak we in Christ.

생명의 말씀: 그리스도의 헌법

그리스도교의 전도는 표백입니다. 이것은 ‘그대, 죄를 회개하라’는 것이 아니라, ‘나는 내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이렇게 될 수 있었다. 나는 그대에게 이것을 알리고자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력한 전도는 언제나 이러한 전도입니다. 바울의 전도가 이러한 전도였던 것은, 그가 몇 번이고 그의 개신의 실력을 그의 청중 앞에 말한 것이 성서에 기록되어 있는 것으로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그의 서간이 훈계 적이 아니라, 자기 발표적인 것으로 잘 알 수 있습니다. 신학연구는 아무리 그 온노에 달한대도, 그리스도교의 전도사를 만들지 못합니다. 세상에 보여줄 심령적 실험의 사실을 가지지 못한 자는, 전도사로서 세상에 나서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땅 위의 나라들은 ‘헌법’이라는 모법(母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나라에 속한 국민들은 그 법의 옳고 그름을 떠나서 그 법을 지켜야 할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헌법은 모든 법의 머리가 되므로 함부로 해석되지 아니하고 그 나라의 최고의 헌법 기관을 따로 두어 해석을 내리기도 합니다.

성경은 신앙인들의 헌법입니다. 영적인 문제에 대한 법률을 규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선경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권면, 구속하심을 위한 고난과 부활, 그리고 소망이 담긴 복음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국가의 헌법을 사사로이 여기지 않고 믿으며 지키듯이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의 말씀을 지켜야 합니다.

성경은 세상 법을 초월하여 완벽한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에서 제시하는 분명한 메시지를 찾아내어 지킬 의무가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오늘의 신앙 점검-당신은 하나님의 법을 사사로이 풀고 있지 않은가? 잘 지키기 위해서는 그 법의 내용과 진의를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시 19:7-11).

오늘의 기도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 저희에게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희에게 맡겨진 일과 책임을 낙오됨 없이 잘 감당하도록 하여 주십시오. 저희가 연약하여 때로 지키고 쓰러질 때도 있습니다. 그때마다 온전한 믿음으로 극복하기 원합니다.

저희가 가야 할 길을 알 수 있는 날카로운 통찰력을 주십시오. 그 길에서 끝까지 견딜 수 있는 인내심과 용기를 주십시오. 맡겨주신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기도하는 믿음과 충성하는 마음을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No Response to “오늘의 양식 10월10일”

Leave a Comment